프라하에서 체스키 가는 방법_체스키 크롬 로프

체스키 크롬로프는 작은 마을이지만 동화에서나 볼법한 풍경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여행 명소라고 한다. 프라하에서 체스키는 차로 약 3시간 정도 걸리는 작은 마을중 하나이다. 프라하에서 체스키로 가는 방법은 기차로 가는 것과 버스로 가는것 두가지 가 있는데, 기차는 비용과 시간 면에서 버스보다 비효율적이라 버스로 가는 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프라하에서 체스키 가는 버스티켓 예매

기차보다는 버스

현장에서 발권해도 되겠지만, 말이 안통하는 타지여행을 할때는 예매하는 것이 편할수도 있다.

프라하에서 체스키까지 가는 버스는 저렴하면서, 운행 간격이 1시간 간격이므로 선택의 폭이 넓다. 반면 기차는 직행열차는 하루 한번 뿐이고, 나머지는 환승을 해야 한디고 한다. 미리 예매하게되면 좌석까지 지정할수 있으니 일석이조이다.

체스키행 버스_REGIOJET

예배하는 방법

https://bustickets.regiojet.com/?0&affiliate=dongbo30112018

불러오는 중입니다...

1. 출발지를 안델역이랑 가까운 Na Knizeci(나 크니제치)로 도착지는 체스키 Spicak와 An역 중에서 선택한다. An역이 구시가지와 가깝다.

체스키 버스예매

2. 계획한 시간대에 맞춰 버스를 선택한다.

체스키 버스예매

3. 좌석을 선택한다. 프라하에서 체스키 가는 풍경은 왼쪽편이 멋있다고 하니 왼쪽 창가쪽으로 하는 것이 좋다.

4. 성공했다는 페이지가 나온다. 하지만 마지막으로 결재를 해야 하니 밑에 'pay'부분을 선택한후 결재하면 완료 된다.

체스키 버스예매

'오전 8시에서 10시 사이에 버스 시간대는 사람들이 많이 몰리므로 미리 예매 하는 것이 좋다.'

 

 

버스 요금

프라하에서 체스키까지 시간대별로 다르다. 버스요금은 편도 5.2~6.9유로 이다. 한화로 하면 7,000원~9,000원 사이이다.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에 3시간 거리인 프라하에서 체스키를 갈수 있는것 같다.

 

버스 정류장위치

안델역에서 나와서 나드라슈니거리를 쭉걸어 내려오면 Na Knizeci(나 크니제치) 정류장이 나온다. 약 100m정도의 거리이다. 생각보다 가깝고 노란색 버스가 보이면 그곳이 프라하에서 체스리로 가는 정류장이다.

체스키행 버스정류장_형광색 표시부분

 

동화속 풍경 체스피크롬로프

프라하 남서쪽에 위치한 체스키는 오스트리아의 국경 근처에 위치해 있다. s자로 흐르는 블타바 강과 붉은 지붕의 이국적인 건물들이 모여 동화에서 나올 법한 마을을 이루고 있다.

체스키마을 자체가 1992년 세계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등제되면서 이곳이 세계 사람들에게 알려지기 시작했다.

이곳의 매력은 좁디좁은 골목들이 얽혀있는데 그 중간중간 공예품이나 카페들이 가득하다는 것이다.

이 작은 마을을 걸으며 동화속 한장면에 내가 있는 모습을 상상하며 거리를 걸을수 있다는 것이 이곳의 가장 큰 매력이다.

체스키에서 유명한 것중 하나인 체스키크롬로프 성은 프라하성 다음으로 큰 성으로 고딕양식과 르네상스양식의 둥근 지붕과 탑, 회랑등이 잘 어우러진 아름다운 건물이다. 프라하 성과 화려하지 않고 차분하면서 주변 건물들과 잘어울리는 그런 건물인것 같다. 작은 마을과 찰떡이다.

체스키크롬로프성

프라하에서 체스키까지 가까워서 당일치기도 가능한 곳이다. 하지만 이곳에서 하루 머물면서 동화속에 하루 살아보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 이다. 이 동네의 풍경과 분위기에 취하다 보면 당일치기로는 부족할 것같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