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마드리드CF의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스타디움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스타디움은 레알마드리드CF의 홈구장과 스페인 축구 국가대표님의 구장으로 쓰인다.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스타디움의 수용 인원은 80,000명으로 과거 125,000명에 비해 작아졌지만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 세계적인 경기장 중에 하나이다.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스타디움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스타디움은 35년간 역대 최장 회장직을 맡은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예스터의 이름을 따와 부르게 되었다. 그는 스페인 내전의 암흑기 기간에도 레알 마드리드에 엄청난 성과를 냈으며, 농구팀도 창단시켜 유럽 명문으로만든 인물이다. 때문에 레알 마드리드에서는 신같은 존재로 인정 받고 있는 인물이다.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예스터

사실 마드리드에는 바르셀로나에 비하면 관광지가 많지 않다.

마드리드 왕궁, 프라도미술관, 국립소피아미술관등을 제외하면 볼거리가 많지 않다.

하지만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스타디움 하나를 보기 위해 오는 관광객들이 많다고 한다. 

레알마드리드의 인기가 어느정도인지 가늠할수 있다.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정문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스타디움의 경기장을 보면 어마어마한 규모의 관람석과 관람석에 둘러쌓인 경기장의 모습을 마주하게 된다. 엄청난 규모의 경기장을 마주하면 흥분하지 않을수 없을 것 같다. 직관을 하지 않더라도 간접적으로 경기때 늘낄수 있는 열정과 흥분을 조금이나마 느낄수 있을것 같다.

비록 비어있는 경기장이지만 모든 사람들이 똑같이 느낄 것이다.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스타디움_경기장 전경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스타디움의 전경을 보고나서 레알마드리드의 그동안 발자취를 볼수 있는 박물관과 같은 공간이 나온다. 그동안 역임했던 감독(지단, 무리뉴, 안첼로티, 솔라리등)들과, 선수단(지단, 호날두, 라모스,카시야스등), 스폰서, 트로피등을 관람할수 있다.

특히 인상깊은것은 트로피룸이다.

레알마드리드의 영광의 기록을 전시해 놓은 공간이다. 스페인 라 리가에서 30번 이상 우승한 유럽 최고의 팀이다. 번쩍번쩍 빛나는 트로피들이 나란히 지열되어 있는 모습이 그들의 영광을 대신해주는 것 같다. 트로피 한개 들기도 힘든데 레알 마드리드는 명문 클럽답게 수도없이 많은 트로피들이 전시되어 있다.

산티아구 베르나베우 스타디움_트로피

그밖에 락커룸, 포토존, 기념품샵, 기자회견장, 샤워장등, 선수들이 생활하거나 실제 활용하는 공간을 관람할수 있다. 유명 선수들의 동선을 걸으며 그들의 발자취를 느껴본다.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스타디움_락커룸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스타디움은 현재 리모델링 계획중인데, 2020년 경에 끝날 예정이라고 한다.

4억유로정도 투입될 예정이고, 개폐식 지붕설치, 외형, 팬들을 위한 광장, 소음에 관한 사항등을 개선 한다고 한다.

외형만 봐선 기존의 경기장들과 달리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인것 같다.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스타디움_리모델링계획


투어가능 시간

 

경기가 없는 날

월~토 10:00~19:30

공휴일(일요일포함) 10:30~18:30

경기가 있는날

경기시작 3시간 30분전까지 가능

휴관일

12월25일, 1월1일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스타디움은 레알마드리드의 역사를 알수 있는 곳이다.

그들의 열정과 업적을 간접적으로 느끼고 즐길수 있는 공간과 엄청난 규모의 경기장을 보고 있으면 아드레날린이 솟아 오르는 느낌을 받게 된다.

축구 팬이라면 꼭 찾아봐야할 매우 필수 스페인 여행코스이다.

 

마지막으로 응원가(만세 마드리드 그리고 더할나위없이)를 들으며 마무리 한다.

https://youtu.be/SWJcenj6lsQ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