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방콕가족여행 필수코스 추천해드릴게요.

방콕가족여행에 앞서서...



방콕가족여행에 앞서서 방콕에대해 알아볼게요. 방콕이란 도시는 태국의 수도입니다. 과거에는 작은 도시에 지나지 않았지만 상업의 중심지로서 태국이 중심에 있었기 때문에 점차 규모가 커지면서 자연스럽게 태국의 수도가 됬다고 합니다. 하면 맛있는 먹거리들과 화려한 볼거리들이 가득한 도시이기 때문에 방콕가족여행하기 좋은도시중 하나에요.

방콕지리적위치방콕지리적위치

방콕가족여행에 있어서 날씨또한 빼놓을 수 없는 요소중 하나입니다. 4월이 30도로 가장덥고, 1월이 평균25.6도로 가장 선선하다고 합니다. 연교차가 4.4도 밖에 차이나지 않습니다. 그중에서도 5~10월이 우기, 11~2월이 선선하고 강수량이적은 쾌적한 날씨라고 합니다. 방콕가족여행을 하기에는 11~2월이 좋겠네요.


방콕의 명소들

방콕왕궁

방콕왕궁방콕왕궁

방콕가족여행 계획중이라면 먼저 찾아가봐야할 곳은 당연 방콕왕궁이 아닌가 싶습니다. 태국의 역대왕들이 살던 곳으로 역대왕들이 이곳에 머물면서 점차 규모를 증축하거나 신축하면서 점점커져서 지금의 모습에까지 이르렀다고 합니다. 

방콕왕궁


방콕왕궁


방콕가족여행에서 방콕의 전통건축의 미를 볼수있는 곳중 한곳인데요.  주황 빛의 지붕과 희색의 벽, 그리고 화려한 탑들이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화려함의 끝판왕으로 황금으로 온통 황금으로 치장된 외벽은 말일 필요없을 정도로 화려하고 아름답습니다. 

방콕왕궁


왓 프라깨우

황금빛 왓프라깨우



사실 방콕왕궁을 가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왓 프라깨우를 보기위해 가는 사람이 상당부분 차지 할것이다. 왓 프라깨우는 방콕왕궁의 내부에 위치해있는 방콕을 대표하는 대표 사원입니다. 방콕가족여행에서 빼놓을수 없는 사원중 하나입니다.

프라우깨(에메랄드불상)


탑을 받치고 있는 불상

에메랄드 사원으로도 불리우는데, 이유는 에메랄드 불상(프라깨우)이 안치되있기 때문입니다. 왓 프라깨우는 처음 건축의 모습을 지금까지 유지해왔다고 해요. 아마 왕궁의 내부에 있고, 꾸준한 관리를 해왔기 때문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종모양희 황금탑


황금탑의 입구


왓 프라깨우의 또다른 볼거리로 황금 탑입니다. 온통 황금빛의 탑에는 부터님 유골을 안치했다고 합니다. 종모양의 탑이 신기하면서도 매우 웅장합니다. 이 사원이 어느정도의 영향력을 가졌느지를 짐작할수 있었습니다. 화려한 방콕가족여행이 될것 같습니다.

왓 프라깨우의 전경




아유타야

자연과 아유타야 유적의 조화



아유타야는 방콕의 북쪽에 위치한 곳으로 400년동안 유지된 아유타야 왕국의 흔적을 볼수 있는 방콕가족여행을 하기에 좋은 곳 입니다. 아유타야 왕국은 3곳의 왕궁, 사원 375군데, 94개의 문, 요새29개의 거대한 유적지인데요. 오늘날에는 일부만 남아있다고 합니다.

전쟁중 불상의 머리만 약탈당했다고 한다.


유적지 터


아유타야 유적지중 인상깊은 곳은 와트 마하탓입니다. 거대한 보리수 나무 뿌리 사이에 불상이 인자한 미소를 짓고 있는 모습이 매우 인상깊습니다. 뿌리사이의 불상의 얼굴이 뭔가를 말하는듯하면서 평온해 보이는것이 신비롭게 느껴 집니다. 방콕가족여행 중 가장 인상깊은 유적지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보리수 뿌리 사이의 불상얼굴


아유타야 유적지에는 그밖에 다양한 아유타야왕국의 흔적을 볼수 있는 곳으로 태국 왕가와 불교의 변천사를 볼수있는 매우 중요한 유적지입니다.

아유타야의 와불


아유타야의 불상

왓 아룬

방콕가족여행 중 가장아름다운 사원을 보고싶다면 왓 아룬으로 향하면 될것이다. 새벽 사원으로도 불리우는데, 그이유는 불탑의 마담이 다양한 사기와 자기로 장식이 되어 새벽 햇빛에 반사되는 모습이 아릅답다고 해서 지어진 이름입니다. 

왓아룬


왓아룬의 화려한 문양



짜오프라야 강의 랜드마크로서 자리잡고 있는 왓아룬은 방콕에서 가장아름다운 사원으로 꼽히는데, 새벽뿐만아니라 야경명소로도 사랑받는 곳입니다. 야간조명을 받은 사원의 모습은 신비롭고 환상적인 느낌을 주기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명소입니다. 방콕가족여행의 필수 코스중 한곳이죠.

왓 아룬의 야경


카오산로드

카오산로드


배낭여행객



카오산로드는 이미 많은 사람들의 인식 속에 태국하면 떠오르는 곳이다. 전 세계 배낭여행자들의 베이스캠프라는 이름이 붙을정도로 많은 여행자들이 이곳을 찾습니다. 카오산로드의 매력은 저렴한 숙소와 다양한 먹거리들과 다양한 사람들이 넘처난다는 점이다. 방콕가족여행에서 태국 현지 음식과 저렴한 숙소를 얻을수 있는 곳이며, 다양한 사람들이 모이는 활기있는 곳입니다.

카오산로드의 밤거리


카오산로드의 밤


왓 포

왓 포 입구

방콕가족여행 중 세상에서 가장큰 와불상을 볼수있는 사원이 왓포이다. 금색의 거대한 와불상은 길이 46m에 이른다. 또한 발바닥에는 신비한 문양이 세겨져 있는데 이는 진주조개로 정교하게 세공한 것이라고 합니다. 석가보니가 열반에 도달했음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거대한 와불

와불의 발바닥


화려한 서원내부에 온화한 표정 와불상이 거대하게 꽉차있는 모습이 인상에 강하게 남습니다. 개인적으로 웅장하기보다는 거대한표현이 맞다고 느꼈습니다. 그밖에 길쭉하고 신기한 형태의 탑과 다양한 불상들을 볼수있는 곳입니다.

왓포의 길쭉한 탑


왓 포의 탑


마무리하며

방콕은 시내에만 크고 작은 사원이 300군데가 있을정도로 불교문화를 사랑하는 곳 인것 같습니다. 그만큼 방콕가족여행을 하는데 있어 사원이 차지하는 비중이 큰 여행지입니다. 다양한 사원을 경험할수있는 그런 도시입니다. 방콕의 사원 투어를 계획하고 여행하는 것도 의미있는 여행이 될것 같습니다. 뿐만아니라 카오산로드에 들러 현지음식도 맛보고 방콕의 분위기를 느껴보는 것도 좋은 방콕가족여행이 될수 있을것 같습니다.

짜오프라야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