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르하여행 : 유럽의발코니 네르하

네르하는 어떤 곳인가?

네르하여행에 앞서서 네르하에 대해 알아보면 국제적으로 유럽의 발코니로 알려진 곳으로 높은 절벽이 장관을 이루는 곳이다. 약 16km에 이르는 해안선이 쭉이어져 있고, 해안선을 따라 모래사장 해변이 이어지는 아름다운 휴양지중 하나이다. 해수욕 뿐만아니라 다양한 액티비티투어를 할수있어 유럽 전역에서 네르하여행을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모여드는 곳이다.

네르하의 건물들
해변 광장

유럽의발코니

발코니라고 불리우게된 계기는 스페인 국와 알폰소 12세가 네르하의 좌우로 펼쳐진 아름다운 절벽을 보고 반해 발코니라고 불리우는데서 발코니라는 별명이 붙기 시작했다. 네르하여행 중 해변을 보고 있으면 그 절경에 나도모르게 감탄이 나온다.

네르하 발코니 배경
네르하 바닷가 구조물

네르하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말라가에서 버스를 타고 이동해야 한다. 말라가에서 스페인 각지로 버스를 타고 이동할수 있다. 때문인지 버스터미널이 꽤 큰편이다. 약 1시간 간격의 배차가 있으며, 요금은 1인 왕복 7.42유로 정도이다. 말라가에서 네르하까진 2시간 남짓 걸린다.

말라가에서 네르하 가는 ALSA버스
버스정류장
도착한수 네르하의 전경

많은 사람들이 발코니란 별명을 지은 알폰소의 동상 앞에서 사진을 찍는다. 네르하여행에 있어서 필수코스중 하나이다. 알폰소동상 뒤로 보이는 푸른 바다와 수평선 그리고 네르하의 절벽이 장관을 이룬다. 푸른빛의 수평선을 이루는 넓은 지중해 바다를 보고 있으면 뻥 뚤린 느낌이 든다.

알폰소 12세동상
네르하의 수평선
네르하 야자수 거리

바닷가에는 일광욕을 하는 사람, 수영을하는 사람등 이국적인 모습이 매력적이다. 넓게 펼쳐진 맑고 투명한 바다와 절벽에 부서지는 파도 또한 인상적이다. 이런 이국적이면서 아름다운 바닷가의 풍경이 네르하여행의 매력중 하나이다.

네르하 해변
네르하 해변
투명한 바다

네르하에서 빼놓을수 없는 것중 하나가 바로 동굴이다. 7km에 이르는 거대한 동굴이다. 500만년전에 형성됬다고 한다. 아주 중요한 자연유산으로 스페인에서 관리되고 있다고 한다. 내부에는 100m에 달하는 거대한 종류석과 석순이 형성되 있어 매우 웅장하고 신비한 느낌을 준다. 동굴내부에서 종종 음악회나 공연도 열린다고 하니 빼놓을수 없는 네르하여행지중 한곳이다.

네르하 동굴내부
동굴내부
거대한 동굴 내부공간

네르하 마을에 위치한 넓은 광장에는 카페들이 모여있다. 밀집해 있는 카페에는 많은 사람들이 디자트와 음료를 마시며 여유롭게 네르하의 정취를 느끼며 휴식을 취하기도 하고, 일광욕을 즐기기도 합니다. 바쁠것 없는 사람들이 유유자적하며 네르하여행을 즐깁니다.

네르하
네르하
네르하의 골목

토리니를 연상케하는 하얀색의 건물들이 옹기종기 모여있는 모습이 이국적이면서 새롭게 다가온다. 어떻게 건물들이 전부 하얀색으로 지어질수가 있었을까? 그당시의 유행인지 기후때문인지 알수는 없지만 흰색의 건물과 푸른색의 바다가 환상의 조화를 이룬다. 눈과 정신이 맑아지는 듯한 네르하여행이다.

네르하 마을 전경
흰색의 건물과 거리
바다와 흰 건물의 조화

공원 왼편에는 살바도르성당이 위치해 있다. 전형적인 시골느낌의 성당이 화려하지도 않은 수수하게 마을한쪽에 위치해있다. 마을의 정취과 너무잘 어울리는 것 같다. 유럽의 여느 화려한 성당이 이곳에 있었다면 어울렸을까? 라는 생각이 든다. 수수함이 매력적인 네르하여행이다.

살바도르성당
네르하 살바도르 성당

네르하의 시장가와 쇼핑가에 들어서면 머리위에 천들이 나란히 그늘막 역할을 하며 그사이로 스며드는 빛이 분위기있는 공간으로 연출한다. 저녁을 먹는 사람들과 기념품을 살려는 사람들로 북적북적 붐빈다. 유럽의 분위기에 취하며 사람구경할수 있는 것도 네르하여행의 매력중 하나이다.

네르하 시장가
네르하 길거리

저녁의 네르하 또한 다른모습으로 변한다. 흰색의 건물에 반사된 조명색이 색다른 네르하로 만든다. 광장에는 많은 예술가들이 예술활동을 하기도 하며, 음식점과 카페에는 사람들로 가득하다. 낮과 다른 네르하여행이 펼쳐진다. 

네르하의 거리
네르하 시장가

마무리하며

유럽 유명한 휴양지중 하나인 네르하는 멋있는 자연 경관과 여유로운 유럽분위기를 느끼기에는 아주 좋은 여행지이다. 여유를 가지고 네르하여행을 하는 것이 네르하의 정취와 아름다운 해변과 여유로움을 충분히 만끽할수 있을것 같다. 우리나라에서 먼 곳에 위치해 있지만 시간을 들여 네르하여행을 가볼만 한것같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